-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뿅글이 리뷰텍스트 세상 2023. 7. 11. 05:43
전부터 재테크를 기본부터 알려주는 책을 전부터 주기적으로 읽어보는 편이다. 저축과 투자를 계속하고 있지만 느슨해지는 때가 반드시 생기기 때문이다. 그럴 때마다 이런 책들을 읽으면 도움이 되었다. 요즘 내 씀씀이가 다시 커지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기본기 재테크 책을 찾아보다 이 책을 발견했다. 목차를 보니 다른 책들보다 알찬 느낌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키워드는 ‘행복비용’과 ‘부동산 임장’이었다. 저자는 저축을 하며 돈을 모을 때 행복비용을 따로 모은다고 한다. 한 달에 20만 원씩 이 비용을 모아서 자신이 지출했을 때 행복한 부분에서 사용한다고 한다. 그렇게 하면 돈을 아끼는 게 힘들 때에도 행복비용을 쓸 날이 다가오니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이런 개념은 다른 곳에서는 본 적이 없기에 신선했다. 그리고 나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또 한 가지 이 책은 부동산에 관해 상대적으로 분량을 많이 할애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임장하는 법을 단계별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취미임장과 1년 내 집을 살 계획이 있는 사람의 임장이 다르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는 취미임장을 알려주고 있다. 지역을 선택해서 지도로 다양하게 보고, 집값 분포를 본다. 앱이나 사이트에서 아파트를 보고, 다른 임장 후기를 검색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공부한다. 그리고 스스로 한 장 짜리 지역임장지도를 만들어 본다.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부분이라 진정성이 느껴졌다.
이 책은 극한의 저축 방법이라든지 아주 전문적이고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주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훑어주고 있기 때문에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읽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애초에 내 목표가 나를 다잡는 것이었기 때문에 독서를 통해 나의 소비습관을 한번 환기함으로써 목표는 달성했다고 생각한다.
처음 읽을 때는 몰랐는데 알고 보니 유튜브를 하고 있는 사람이 낸 책이었다. 저자 이름이 독특해서 가명인가 생각했는데 유튜버였다. 나중에 유튜브도 한번 들러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텍스트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리뷰 (0) 2023.08.15 눈먼 자들의 도시, 주제 사라마구 리뷰 (0) 2023.07.14 누리야 누리야, 양귀자 리뷰 (0) 2023.07.09 서른의 반격, 손원평 리뷰 (0) 2023.07.08 모든 요일의 기록, 김민철 리뷰 (0) 2023.07.07